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웨일즈 랑골렌 계곡으로 떠나자

웨일즈의 랑골렌 계곡

자연을 품은 마을

자연의 아름다움이 가득한 그림 같은 휴양지를 찾고 있다면 웨일즈의 랑골렌 계곡이 완벽한 여행지입니다. 멋진 풍경, 역사적인 명소, 친절한 현지인들로 가득한 웨일즈의 이 지역은 여행 애호가라면 꼭 방문해야 할 곳입니다.

자연과 함께하는 영국의 숨겨진 원석

랑골렌은 노스웨일스 덴빅셔에 있는 마을로 디 강과 버윈 산맥의 가장자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 지역에는 청동기 시대와 로마 시대 정착지의 흔적이 남아 있는 등 수천 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가는 풍부한 역사를 간직하고 있습니다.

이 마을은 매년 7월에 열리는 국제 뮤지컬 아이스트데프드로 가장 유명합니다. 이 문화 축제는 전 세계의 음악가와 공연자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행사로 1947년부터 계속되고 있습니다.

랑골렌은 1975년부터 디 계곡을 따라 증기 기관차를 운행하는 랑골렌 철도가 있는 풍부한 철도 역사도 가지고 있습니다. 이 노선은 디 강을 따라 흐르며 주변 시골의 멋진 풍경을 선사합니다.

랑골렌은 한때 엘레노어 버틀러와 사라 폰슨비라는 랑골렌의 여인들이 살았던 곳으로 유명한 역사적 인물도 있습니다. 아일랜드의 부유한 집안 출신인 이 두 여성은 1778년 함께 가출해 랑골렌에 정착한 후 평생을 함께 살았습니다. 이들은 파격적인 라이프스타일로 유명해졌고, 그들의 집인 플라스 뉴이드는 당시 예술가, 작가, 시인들이 즐겨 찾는 명소가 되었습니다.

랑골렌의 또 다른 주목할 만한 랜드마크는 1805년에 완공되어 공학의 걸작으로 꼽히는 퐁시실테 수로(Pontcysyllte Aqueduct)입니다. 이 수로는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지정되어 있으며 오늘날에도 여전히 디 강을 가로지르는 랑골렌 운하를 운반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랑골렌은 독특한 랜드마크와 문화적 전통으로 가득한 풍부하고 매혹적인 역사를 지닌 도시입니다.

랑골렌에 대한 재밌는 사실

랑골렌에 대해 언급할 만한 몇 가지 재미있는 사실이 있습니다! 소개해드릴게요

  • 랑골렌에는 영국에서 가장 작은 집인 "키 하우스"가 있습니다. 높이 10피트, 너비 6피트에 불과한 이 작은 집은 한때 지역 어부들이 살던 집이었어요. 루치아노 파바로티, 플라시도 도밍고, 댐 셜리 베이시 등 수년 동안 많은 유명 공연자들이 이곳에서 공연을 펼쳤어요.
  • 랑골렌은 영국에서 가장 긴 지명으로 알려져 있는데, "빠른 소용돌이 근처에 있는 흰 개암의 빈 공간에 있는 성 메리 교회와 붉은 동굴 근처에 있는 성 티실리오 교회"라는 뜻으로 번역됩니다.
  • 디 밸리에는 수달, 오소리, 물총새를 비롯한 다양한 야생 동물이 서식하고 있습니다.
  • 랑골렌은 웨일즈에서 최초로 전기 가로등이 설치된 곳으로 1902년에 설치되었습니다.
  • 영국의 유명한 작곡가 에드워드 엘가는 1905년 랑골렌을 방문하여 이 마을과 아름다운 풍경을 기리기 위해 그의 가장 유명한 곡 중 하나인 '랑골렌 엘레지'를 작곡했습니다.

랑골렌과 그 주변에서 즐길 수 있는 가장 인기 있는 명소와 액티비티를 소개합니다

  1. 퐁시실테 수로 -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이 곳은 놀라운 공학적 업적과 함께 주변 시골의 숨막히는 전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도보, 자전거 또는 보트로 갈 수 있으며 방문 비용은 무료입니다.
  2. 랑골렌 운하 - 랑골렌 운하는 보트 여행과 둑길을 따라 걷는 산책로로 인기 있는 곳입니다. 보트 여행은 랑골렌 부두에서 예약할 수 있으며 가격은 성인 기준 약 7.50파운드부터 시작해요.
  3. 카스텔 디나스 브란 - 이 폐허가 된 성은 랑골렌이 내려다보이는 언덕에 자리 잡고 있으며 마을과 주변 지역의 멋진 전망을 제공합니다. 걸어서 갈 수 있으며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4. 호스슈 패스 - 버윈 산맥을 가로지르는 이 경치 좋은 루트는 디 밸리의 멋진 전망을 제공하며 도보 여행자, 자전거 여행자, 자동차 운전자에게 인기가 높습니다. 방문 비용은 무료입니다.
  5. 발레 크루시스 수도원 - 13세기에 지어진 폐허가 된 시토회 수도원으로 역사 애호가들에게 인기 있는 장소입니다. 걸어서 갈 수 있으며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6. 증기 기관차 타기 - 랑골렌 철도에서는 디 밸리를 따라 증기 기관차를 탈 수 있으며, 성인 기준 약 15파운드부터 시작해요.
  7. 말이 끄는 운하 보트 여행 - 랑골렌 선착장에서 말이 끄는 운하 보트 여행을 이용할 수 있으며 가격은 성인 기준 약 10파운드부터 시작됩니다.
  8. 급류 래프팅 - 디 강에서 급류 래프팅 투어를 이용할 수 있으며 가격은 1인당 약 40파운드부터 시작됩니다.

교통 정보

랑골렌의 교통편 옵션에는 시내 버스, 택시, 렌터카가 있습니다. 주변 지역을 둘러볼 계획이라면 자동차를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렌터카 요금은 회사와 계절에 따라 다르지만 하루에 약 30~50파운드 정도 예상하시면 됩니다.
버스를 이용할 수도 있는데, 1회 요금은 약 2파운드부터 시작합니다.
택시는 널리 이용 가능하며 미리 예약하거나 길거리에서 택시를 잡을 수 있습니다.

추천 일정

1일차

멋진 랑골렌 운하를 방문하며 여행을 시작하세요.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이 운하는 11마일이 넘는 길이로, 방문객들은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하며 여유롭게 산책하거나 자전거를 탈 수 있습니다. 운하에서 보트를 타고 일련의 자물쇠와 터널을 통과하며 이 지역을 완전히 독특한 시각으로 볼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다음으로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이기도 한 퐁시실트 수로(Pontcysyllte Aqueduct)로 향하세요. 이 놀라운 공학적 업적은 18세기로 거슬러 올라가며 경이로움을 자아냅니다. 수로를 걸어서 건너거나 보트를 타면 더욱 짜릿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저녁에는 랑골렌 철도(Llangollen Railway)로 가서 웨일스 시골을 가로지르는 증기 기관차를 타보세요. 이 여정은 이 지역에서 가장 아름다운 풍경을 통과하며 디 밸리의 숨막히는 전경을 선사합니다.

2일차

플라스 뉴이드(Plas Newydd) 유서 깊은 저택과 정원을 방문하며 둘째 날을 시작하세요. 이 아름다운 저택은 18세기로 거슬러 올라가며 흠잡을 데 없이 보존되어 있어 당시 부유한 사람들의 삶을 엿볼 수 있습니다. 희귀한 식물과 꽃으로 가득한 멋진 정원을 둘러볼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다음으로 13세기에 지어진 폐허가 된 시토회 수도원인 발레 크루시스 수도원으로 향하세요. 이 수도원은 멋진 위치에 자리 잡고 있으며 구불구불한 언덕과 들판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가이드 투어에 참여하여 수도원의 역사와 그곳에 살았던 수도사들의 삶에 대해 알아보세요.

저녁에는 현지 펍에 들러 웨일스 에일 한 잔과 전통 웨일스 음식을 맛보세요. 콘 밀(Corn Mill)은 현지에서 조달한 재료로 만든 다양하고 맛있는 요리를 제공하는 훌륭한 옵션입니다.

3일차

주변 시골의 숨막히는 전경을 감상할 수 있는 멋진 산길 호스슈 패스(Horseshoe Pass)를 탐험하며 마지막 날을 시작하세요. 여유롭게 드라이브를 하거나 하이킹을 하며 정상에 올라 아래 계곡의 탁 트인 전망을 감상하세요.

그런 다음 인근 마을인 루틴으로 이동해 유서 깊은 성과 매력적인 거리를 둘러보세요. 이 성은 13세기로 거슬러 올라가며 완벽하게 보존되어 있어 당시 부유층의 삶을 엿볼 수 있습니다. 마을의 많은 독립 상점과 부티크를 둘러볼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저녁에는 랑골렌으로 돌아와 마지막 밤을 편안하게 보내세요. 

호텔 정보

  • 더 핸드 앳 라나르몬 - 랑올렌에서 차로 가까운 거리에 위치한 이 호텔은 편안한 객실, 훌륭한 음식, 주변 시골의 멋진 전망을 제공합니다.
  • 더 로얄 호텔 - 랑골렌 중심부에 위치한 이 유서 깊은 호텔은 편안한 객실과 따뜻한 환영을 제공합니다. 활기찬 바와 레스토랑도 있습니다.
  • 와일드 피전트 호텔 - 랑골렌 외곽에 위치한 이 호텔은 넓은 객실과 스파, 훌륭한 음식을 제공하는 레스토랑을 갖추고 있습니다.

추천 레스토랑

  • 더 콘 밀 - 디 강 유역에 위치한 이 레스토랑은 현지에서 조달한 맛있는 음식 메뉴를 제공합니다. 야외 좌석 공간은 화창한 날 식사를 즐기기에 완벽한 장소입니다.
  • 더 쓰리 이글스 - 현지에서 조달한 식재료에 중점을 두고 웨일스 전통 요리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레스토랑입니다. 메뉴는 계절에 따라 정기적으로 바뀌며 요리는 항상 아름답게 제공됩니다.
  • 더 그루스 인 - 이 전통 펍은 풍성한 펍 음식과 따뜻한 환영을 제공합니다.

후회 없을 여행지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웨일즈는 생소하고 선뜻 선택되기 어려운 여행지일 수 있지만 랑골렌 계곡은 자연의 아름다움, 역사적인 명소, 친절한 현지인들이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는 멋진 여행지입니다. 편안한 휴양지를 찾고 계시든 모험으로 가득한 여행을 원하시든 웨일즈의 이 지역은 활력과 영감을 불어넣어 줄 것입니다.